성경공부/기도나눔

  • 홈 >
  • 교육/훈련 >
  • 성경공부/기도나눔
성경공부/기도나눔
말라기 3장 [우리말성경] 최종국 2025-12-20
  • 추천 0
  • 댓글 2
  • 조회 44

http://undukm.onmam.com/bbs/bbsView/19/6589593

말라기 3장 [우리말성경]


3:1 “보라. 내가 내 심부름꾼을 보내 내 앞에 길을 닦게 하겠다. 그러고 나면 너희가 바라는 주께서 갑자기 그 성전에 올 것이다. 너희가 좋아하는 계약의 심부름꾼 말이다. 그가 올 것이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3:2 “그러나 그가 오는 그날을 누가 견뎌 낼 수 있겠느냐? 그가 나타날 때 누가 서겠느냐? 그는 금을 제련하는 사람의 불 같고 세탁하는 사람의 비누 같을 것이다.


3:3 그가 은을 제련해 순은을 만드는 사람처럼 앉아서 레위 자손들을 깨끗하게 할 것이다. 그가 금과 은처럼 그들을 제련하면 그들이 여호와께 의로 예물을 드리게 될 것이다.


3:4 그러면 유다와 예루살렘의 제물들이 예전처럼, 곧 옛날처럼 여호와께서 기뻐하실 만한 것이 될 것이다.


3:5 그러므로 내가 심판하기 위해 너희에게 가까이 나아가겠다. 마법사들, 간음하는 사람들, 거짓 증거하는 사람들, 그리고 일꾼의 품삯을 착취하고 과부와 고아를 압제하고 이방 사람의 권리를 박탈하면서도 나를 경외하지 않는 사람들에 대해 즉시 증인이 되겠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3:6 “나 여호와는 변하지 않는다. 그러니 야곱의 자손들아, 너희는 멸망하지 않는다.


3:7 너희 조상들의 때부터 너희는 내 규례에서 떠나 지키지 않았다. 내게 돌아오라. 그러면 나도 너희에게 돌아가겠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그러나 너희는 ‘우리가 어떻게 해야 돌아갈 수 있습니까?’라고 말하는구나.


3:8 사람이 하나님의 것을 훔칠 수 있을까? 그런데 너희는 내 것을 훔쳤다. 그러나 너희는 ‘우리가 어떻게 주의 것을 훔쳤다고 그러십니까?’라고 말하는구나. 너희가 내게서 훔친 것은 십일조와 예물이다.


3:9 너희가 저주 아래 있다. 너희와 너희 민족 전체가 내 것을 훔쳤으니


3:10 창고에 십일조 전체를 가져다 놓고 내 집에 먹을 것이 있게 하라. 이 일로 나를 시험해 내가 하늘 창문을 열고 너희가 쌓을 자리가 없도록 복을 쏟아 붓지 않나 보라.”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3:11 “내가 너희를 위해 먹어 치우는 것들을 꾸짖고 너희 땅의 열매들을 망치지 않게 하고 너희 포도나무 열매가 익기도 전에 떨어지는 일이 없게 하겠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3:12 “그러고 나면 모든 민족들이 너희가 복되다고 말하게 될 것이다. 너희 땅이 기쁨의 땅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3:13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너희가 내게 불손한 말을 했다. 그러나 너희는 ‘우리가 무슨 말을 했다고 그러십니까?’라고 말하는구나.


3:14 너희는 말하기를 ‘하나님을 섬기는 것은 쓸데없는 일이다. 우리가 그분의 명령을 지키고 만군의 여호와 앞에서 슬픈 사람들처럼 왔다 갔다 한다고 해서 무슨 이득이 있느냐?


3:15 그러고 보니 우리가 교만한 사람들에게 복이 있다고 해야 한다. 악한 사람들은 번성하고 또 하나님께 도전하는 사람들은 화를 입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3:16 그때 여호와께서는 여호와를 경외하는 사람들이 서로 말하는 것을 귀 기울여 들으셨다. 여호와를 두려워하고 그분의 이름을 존중하는 사람들을 여호와 앞에 있는 기억의 두루마리에 기록하셨다.


3:17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그들은 내 소유다. 내가 행동할 그날에 그들은 특별한 내 소유가 될 것이다. 사람이 자기를 섬기는 아들을 아끼는 것처럼 내가 그들을 아낄 것이다.


3:18 그때 너희는 다시금 의인들과 악인들, 하나님을 섬기는 사람들과 섬기지 않는 사람들을 구별하게 될 것이다.” 

    추천

댓글 2

  • 박창훈 2025.12.21 07:16

    "그들은 내 소유다. 내가 행동할 그날에 그들은 특별한 내 소유가 될 것이다. 사람이 자기를 섬기는 아들을 아끼는 것처럼 내가 그들을 아낄 것이다."
    하나님을 섬기는 이들은 소중하게 구원받을 것입니다.

  • 최종국 2025.12.20 06:09

    금은 순도가 높아질수록 가치 있고 귀중한 금속이 됩니다. 순도가 높아진다는 것은 그만큼 수차례 뜨거운 불에 녹고 차가운 물에 굳어지는 과정을 견뎌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련과 고통의 과정을 통해 순도 높은 금이 탄생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믿음생활 가운데서도 연단의 과정을 통해 걸러내야 할 불순한 것들이 있습니다. 그것들은 우리를 하나님 앞에서 숨게 하고, 죄책감으로 인해 더는 하나님께 나아가는 것을 막습니다. 우리 안에 있는 불순한 것들을 뽑아내기 위해서는 오랜 인내와 변화의 과정을 두려워해서는 안됩니다. 오늘도 인내함으로 하나님의 모습을 닮고, 변화를 통해 거듭나는 하루가 되기를 바랍니다.

    "우리의 구원은 하나님의 손과 그리스도의 능력에 의하여, 하나님의 변치 않는 성품의 강한 기둥에 단단히 매여 있다." - S. 러더포드 -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말라기 4장 [우리말성경] [2] 최종국 2025.12.21 0 46
다음글 말라기 2장 [우리말성경] [2] 최종국 2025.12.19 0 48